대구 중구 중화비빔밥 원조 맛집 유창반점

주차장 없다.

걸어가자.

동성로에서도 못 갈 거리는 아니다.


골목 깊숙한 곳에 있다.

방송에 나오기를 이곳이 중화비빔밥의 원조란다.

사장님이 대충 해먹던 것을 손님들이 달라고 하여 메뉴가 됐다고 한다.

사실인지는 몰라도 맛을 보니 그런 것 같다.


매일 11시부터 20시까지 영업하고 일요일은 휴무이다.



가게에는 신발벗고 앉는 곳도 있고 그냥 의자랑 테이블도 있다.

가정집 같은 분위기가 난다.



나는 짜장면을 좋아하기에 중국집에서 음식 시킬 때 웬만하면 짜장면을 먹는다.

가끔 볶음밥이나 잡채밥 정도?

또 가끔 비와서 국물 땡기면 짬뽕

그래서 중화비빔밥을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었다.

맛있어 보이는 이름도 아니고


그런데 유창반점이 중화비빔밥의 원조이자 최강맛집이라는 소식을 들은 뒤로는 일부러 안먹었다.

첫 중화비빔밥의 감동을 제대로 느끼고 싶어서

그리고 엄청난 감동으로 개맛있게 먹었다.

진짜 원조가 맞는지는 몰라도 개맛있는거 봐선 맞는 것 같다.




왜 늦게 나오는지 이해는 잘 안되는데 짬뽕국물이 늦게 나왔다.

비밤밥도 짠데 짬뽕국물도 짜다.

소금파티다.

그래도 맛있다.

짬뽕국물도 진짜 맛있었음.



군만두도 시켰다.

뭐 그냥 맛있었다.

만두 워낙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다.

근데 뭐 다른 집에 비해서 특별히 더 맛있지는 않았음.

진짜 여기는 꼭 들러서 중화비빔밥 먹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