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 모바일 신작 '이블팩토리' 해보니까 별로인데?





넥슨 지스타 2016에서 공개되어 숱한 도트 성애자들을 흥분으로 몰아넣었던 게임 이블팩토리


물론 뭐 많이 해본 것도 아니고 잠깐했을 뿐이지만 이 게임에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는 것 같다


박진감 넘치는 위 영상에서는 절대로 알 수 없는 바로 그것... 바로 조작감이 후지다

이런 식의 게임에서 캐릭터가 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은 아주 치명적인 결점이다


아 생각해보니 타격감도 후지다

이것저것 무기 생기고 하다보면 좋아질지 모르곘는데 그까지 할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을 정도로 후지다




어떤 기사에선 아예 이걸 인디게임으로 소개도 하던데, 그 정도로 그래픽과 사운드는 훌륭했다


기존 업계에선 찾아보기 힘든 유형의 게임이니만큼 뭔가 새로운 시스템이 있을 것 같았는데 그렇지는 않았다

레트로 감성을 잘 살려놔서 기대했는데 완성품 자체는 넥슨답더라


아니 그럼 모바일 게임이 다 이렇지 더이상 뭘 어떻게 만드냐고?

글쎄 그건 내가 생각할 문제가 아닌 것 같은데




일단 조금 더 해보긴 할테지만, 솔직히 다른 문제도 아니고 조작감과 타격감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말하자면 게임 자체를 잘못 만든건데 다른 개선방안이 있나 싶다


망겜이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