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광고를 달아서 돈을 벌자 : CPM, CPC, CPA란?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사실상 광고밖에 없다

돈을 벌기 위해서 블로그에 광고를 거치하는데, 어려운 약자들이 많아서 이를 간단하게 요약정리 하고자 한다




 CPM

Cost Per Mille

광고가 1,000번 노출 될 때마다 돈을 버는 방식

노출 수 자체만 늘리면 되기 때문에 유머 사이트에서 짤방을 퍼다 올리거나

화제성 키워드를 따라서 글을 써서 방문자 규모를 키우는 전략이 유효하다

단가가 낮은 편이며 광고주들이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다

이런 과금방식을 제공하는 것으로는 애드센스와 클릭몬 정도가 전부다



CPC

Cost Per Click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돈을 버는 방식

노출보다 실질적인 클릭이 발생해야하기 때문에 단순한 조회수 증가는 의미가 없다

요즘 광고들은 사용자들의 패턴과 글의 역점을 파악해서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비교적 알찬 글이 있는 게 좋다

보통 이 방식을 사용한다



 CPA

Cost Per Action

광고를 따라 광고주가 요구한 행동을 할때마다 돈을 버는 방식

배너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유입된 후 그 사용자가 회원가입, 구매, 앱 다운로드 등의 행동을 하면 돈을 받을 수 있다

눈에 보이는 성과가 있기 때문에 단가가 높은 편이다.

예로 판매가 성사된 경우 적게는 0.5, 크게는 3%의 커미션을 준다

구체적으로 어떤 상품을 판매할 경우엔 질 높은 포스트를 써야한다

쉽게 돈을 벌겠다는 취지와는 잘 맞지 않지만 높은 수익을 내고 싶다면 반드시 알아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