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감자옹심이&막걸리 맛집, 송미 막국수

네이버지도에 송미 막국수라고 검색하면 나온다.


시외버스를 타고 강릉에 막 도착했다면 시외버스터미널 바로 앞 정류장에서 206번을 타면 바로 앞에서 내릴 수 있다.

강릉시외.고속터미널 정류장에서 206번을 타고 20분 정도 가다가 송정 정류장에서 내리면 된다.

내가 처음 검색했을 때 송정노인회관에서 내리라고 해서 거기서 내렸는데 알고보니 한 정거장 더 가면 가게 바로 앞이었다.

207번을 타도 되고 암튼 자세한건 네이버 지도 보고 가면 된다.

출발지를 강릉시외버스터미널, 도착지를 송미 막국수로 검색하면 된다.


전화번호는 아래 사진에 나와있는바와 같고 영업시간은 잘 모르겠다.

할머니께서 하시는 식당이라 적당히 열고 적당히 닫지 않을까...

영업시간은 굳이 안물어봤다.

내가 도착했을 땐 12월 20일 목요일 오전 11시 10분 쯤이다.



문 바로 앞에서 보지 않으면 영업중인지 아닌지 확인하기가 힘들다.

나도 문 닫은 줄 알았는데 가까이에서 보니까 형광등이 비쳐서 영업중인 줄 알았다.



현지인에게 추천 받고 간 집이다.

메밀옹심이 먹으라고 해서 메밀옹심이 먹었다.




메밀칼국수에 감자 옹심이가 들어간 음식이다.

간은 살짝 약하고 김치와 깍두기도 양념이 세지 않았다.

메밀옹심이의 간이 세지 않은 건 좋았지만 김치의 양념이 약해서 조금 아쉬웠다.

수육 먹을 때 나오는 김치 같았으면 잘 어울려서 좋았을텐데.

물론 메밀옹심이가 맛있긴 했다.



메밀면과 감자 옹심이다.


사실 메밀전도 시켜먹고 싶었는데 포기했다.

강릉에서 먹어볼 음식이 한 두가지가 아니라서 배를 적당히 채우기로 했다.



처음에는 소주를 마시려 하다가 막걸리가 잘 어울릴 것 같아서 막걸리를 시켰다.

슈퍼에서 파는 국순당이나 불로 같은거 한 병 주실 줄 알았는데 항아리 째로 나왔다.

주문할 때 '혼자서 다 먹겠어?' 하시던게 괜한 말씀이 아니었구나 싶었다.


흔히 먹는 막걸리보다 맑은 맛이 난다.

그렇다고 침천물을 전부 거른 그 정도까지는 아니고 조금 맑다 정도.

와인에서 흔히 쓰는 표현을 빌리자면 바디감이 가벼웠다.

라이트 바디(light body)와 미디엄 바디(medium body) 그 사이의 어딘가 라고 하면 될 것 같다.


암튼 시원하고 맛있었다.